책소개 l 작가소개




한국의 전통음악 판소리의 형태로, 산에 사는 토끼를 속여 바다 속 왕궁으로 데려가려다가 실패하는 거북이의 모험을 그린 옛 이야기 그림책.

2003년 / 정가 15,000원 (CD포함)



이육남 : 그림
 1971년 고창에서 태어나 시각디자인을 전공하였다. 가끔 나무조각을 하면서 그림책 일러스트레이터로 일하고 있다.

이현순 : 글
 1968년 고창에서 태어나 편집디자인을 전공하고 10년간 디자이너로 일하였다. 많은 곳을 걸어서 여행하였으며 지금은 그림책 글쓰기와 기획을 하고 있다.

김동원 : 감수
 1965년 부산에서 태어났으며, 1986년부터 양순용, 김명환, 김덕수, 박병천, 임동창 등 여러 선생님에게 마을풍물굿, 판소리 고법, 사물놀이, 경기도당굿, 진도씻김 굿 등 우리 민속 음악을 두루 배워왔다.
 지금은 사단법인 사물놀이 한울림(김덕수패 사물놀이)에서 연구교육부장으로 일하면서 다양한 공연 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과 음악원, 경기대학교, 그리고 스위스 바젤음악원(Basel Musik Academie) 등에서 강의하고 있다.

오 현 : 어린이 소리녹음
 1990년에 태어나 여섯 살부터 설장고를 배우고 아홉 살에 판소리를 시작하였다. 여러 차례 국내외 공연을 하고 2002년 남원 흥부제 학생경연에서는 대상을 받았다. 지금은 살풀이춤, 승무, 삼북도 배우고 있다. 서울 교동초등학교 6학년 재학 중에 판소리그림책 <수궁가>를 녹음하였다.
 



책소개 l 작가소개